페이스북, 암호화폐 광고 허용

668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허용하는 정책을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오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과 관련된 광고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발표 이전에는 극히 제한된 수의 사전 승인된 광고주만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다.

페이스북은 전문을 통해 여전히 특정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광고는 사전 승인이 필요하지만 기술과 업계 뉴스, 교육 또는 암호화폐 이벤트와 관련된 광고에 대해선 사전 승인이 필요하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2017년에 검증되지 않은 위조된 그룹이 웹사이트를 통해 ICO를 광고하여 수억명의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었으며, 이런 피해자를 양산하는데에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관련 광고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페이스북은 2018년 1월 시장의 정점에서 사기성 광고가 갑자기 증가한 것을 발견했으며, 암호화폐 광고를 철저히 금지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또, 구글도 2018년 3월에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시킨바 있다.

2018년 6월에 페이스북은 사전 승인된 일부 광고주의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허용하는 정책을 실시했으며, 사전 승인을 얻으려는 사람은 라이센스 및 광고주의 정당성을 입증 할 수 있는 기타 정보가 포함 된 신청서를 제출해야했다. 구글은 2018년 9월에 뒤이어 암호화폐 관련 광고 정책을 완화했다.

페이스북은 ICO에 대한 광고는 여전히 불가하지만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은 성숙함의 단계에 있는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