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뉴욕 고객들을 위한 XRP 거래 지원

297

지난 14일 코인베이스가 트위터를 통해 뉴욕 소재 고객에게 XRP 구매 및 판매을 자사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통해 거래 지원한다고 발표되면서 XRP 가격은 한때 20% 이상 급등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월 Coinbase.com을 통해 XRP 지원을 추가했지만, 당시 뉴욕 및 영국 거주자들은 서비스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다. 또한 이번 거래 지원은 뉴욕에 거주하는 사용자에게만 국환 되며 영국 등의 다른 지역 고객은 접근할 수 없다고 전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음으로 시총에서 3번째에 위치한 XRP는 유명한 리플의 국경 간 자금 이체 유동성 토큰으로 200개가 넘는 기업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XRP는 SBI 외에 독일의 증권 거래소 Börse Stuttgart에서 라이트코인과 함께 거래되고 있으며, 이번 코인베이스의 뉴욕 거주자들을 위한 규제 완화로 인해 영국 고객들도 조만간 XRP 서비스가 풀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국경 간 지불을 위한 암호화폐를 배우기 위한 고객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XRP와 USDC stablecoin을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라이트코인 서클의 USDC stablecoin과 지캐시 BAT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