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 잇따라…구글 트랜드 급등, 60 Minutes쇼 특집 방송

614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들이 잇따라 보이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4월 초에 급격한 가격 상승의 여파로 작년 11월 중순 이후 최고 수준인 5,000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로 인해 구글 검색순위에서 최고 순위로 올라서게 되었다.

비트코인 검색 순위는 지난 11일부터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를 능가했으며,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와 비욘세 조차 넘어섰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은 4월동안 30% 급등했으며, 2017년 이후 3 개월 연속 상승을 기록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4월에 4,127 달러를 시작하고 5,393 달러로 마감 한 후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이런 비트코인의 인기는 5월 현재까지 CNN, 폭스 뉴스, 월 스트리트 저널 등 주요 뉴스 헤드 라인을 장식할 만큼 많은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에 힘입어 비트코인은 8,320달러에 도달한 후 주말 동안 8,060달러 선을 보였다.

많은 투자자들은 이런 암호화폐 열기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에 대해 쏠려있다.

한편 래딧 커뮤니티에서는 영국은행 경제수석 Andrew G. Haldane이 대학생들과 담화를 했으며, 여기서 그는 자신도 암호화폐에 대해 잘알고 있다며, 당장 법정화폐가 대체되지는 않겠지만 가능성은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CNN의 유명 방송인이자 작가인 앤더슨 쿠퍼는 60 Minutes쇼에서 비트코인에 관한 방송이 진행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중요한 이유와 그 미래가 무엇인지에 대해 찰리슈렘과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비트코인을 첫번째로 거래했던 일명 피자맨 Laszlo Hanyecz을 만나 2010년 5월 22일 1페니에도 못 미쳤던 당시 비트코인 거래가 어떻게 이루워지게 됐는지 인터뷰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