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ATM 설치 연간 최고치 달성

315

Coinatmradar 데이터에 의하면 지난 5월에 전 세계 비트코인 ATM 설치 증가율이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월간 설치 및 제거 한 장비 수를 비교하면 228대로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 중 비트코인 ATM을 설치한 사업자는 4,690대에서 4,898대로 기계 수가 급증했다. 이는 한 달간 암호화폐 ATM 설치가 크게 증가한 것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일치한다.

또한 비트코인을 지원하는 ATM기는 4,898대로 가장 많았으며, LTC(3,171대), ETH(2,696대), BCH(1,787대)가 뒤를 이었다.

비트코인 키오스크는 지난달 더 많은 암호화폐 지원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 기기의 69.5%가 비트코인 외에 다른 암호화폐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 등의 알트코인 들이 지원되고 있으며, 201개 이상의 기계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꾸준한 증가 추세 속 캐나다 규제 문제 발생

암호화폐 ATM은 전 세계 77개국에 걸쳐 4,935개가 있으며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영국과 헝가리에서 각각 비트코인 설치량의 2, 3위를 기록했다. 또한 현재 바레인 위치한 최초의 마나마 비트코인 ATM이 설치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세 속에서도 캐나다 벤쿠버서 비트코인 ATM을 활용한 자금 세탁 등의 범죄가 일어났다. 현재 밴쿠버 시장은 전면적으로 비트코인 ATM 기기 사용 금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역사적으로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ATM이 2013년 벤쿠버에서 설치되었으며, 캐나다에는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암호화폐 ATM기(689대)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