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직불 카드 출시

117

코인베이스가 영국의 직불카드 성공 후 주요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공식적으로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의 5개 유럽에서 직불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영국에서 성공적인 출시 이후 주요 유럽으로 확대되었다.

유럽 출시 이후 고객들은 비트코인 및 주요 암호화폐를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는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 사용자는 비자(Visa) 가맹점 및 온라인 상점에서 자신의 코인베이스 계정에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카드의 작동 방식은 다른 카드와 유사하며, 구입 시 고객의 암호화폐가 현금으로 직접 변환되므로 상인들은 실제로 휘발성이 있는 자산을 직접 다룰 필요가 없다.

이제 유럽의 사용자들은 코인베이스 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물리적 카드를 주문하여 사용할 수 있다.

채택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코인베이스 UK CEO Zeeshan Feroz는 이에 대해 최근 자사가 유럽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으로 식료품을 구입한 뒤 곧장 라이트코인으로 커피를 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카드 발급 수는 초기 무료로 발급했던 1,000장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가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라는 점을 고려할때 이 소식은 분명 암호화폐 채택이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근 윙클보스 형제와 FLEXA가 제휴를 맺고 Spedn이라는 새로운 지불 앱을 시작했으며, 거대 식품 유통업체와 소매 업채들이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