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도시의 스퀘어 크립토, 첫 번째 인재 영입은 전 구글 고위 관계자

131
twitter

최근 잭도시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 산하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가 전 구글 고위 관계자 스티브 리(Steve Lee)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스티브 리는 과거 구글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글 맵스, 구글 글라스 등 위치 서비스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분야의 팀을 관리했다. 또한 그는 리프트, 핀터레스트, 그루폰 및 Anchor Labs에 초기 투자한 엔젤 투자자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그가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비즈니스에 오픈 소스 기술을 제공하는 그룹인 Bitcoin Optech 의 제품 관리자였으며, 그가 암호화폐 생태계에 봉사와 촉매자로서 역할을 해왔다는 점이다.

이번 스티브 리의 영입은 스퀘어 크립토의 첫 번째 채용으로 지난 3월 잭도시가 발표했던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생태계에 대한 오픈 소스 기부의 최대 5명의 인재 고용 중 한명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한 전담팀을 위한 ‘스퀘어 크립토’ 설립 후 그가 직접 고용인에 관한 사항을 챙기고 있으며,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비롯해 암호화폐 활용 등 기술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퀘어 크립토 이니셔티브를 시행 중인 스퀘어는 비트코인을 직접 거래하는 유일한 주류 회사 중 하나이다. 스퀘어는 지난 회계 분기에서 암호화폐를 5천만 달러 이상 판매했으며, 미국에서 비트코인 성장을 촉진하고 있는 중요한 촉매제로 활약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