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 비트코인 선물 테스트 개시

780

뉴욕 증권 거래소인 NYSE의 모기업인 ICE의 비트코인 물리적 선물거래소로 알려진 Bakkt가 비트코인 선물 테스트를 이번 7월에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Bakkt의 COO인 Adam White는 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Bakkt는 Apollo 11의 50주년 기념일의 이틀 후인 7월 22일에 ICE Futures US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사용자 승인 테스트를 시작하고 ICE Clear US에서 승인할 예정이다.”

일일 선물과 매월 선물이 Bakkt와 함께 비트코인의 실제 정산되며 블록체인 거래뿐만 아니라 보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CFTC(Commodities and Futures Trading Commission)의 위원은 비트코인 선물의 인증을 받을 준비가 되었다고 밝힌바 있다. 하지만 Bakkt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CFTC와의 관련 규제에 대한 발표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이번 7월의 테스트 시작은 Bakkt가 잠재적으로 승인을 얻게 될 것이라고 확신을 갖는 자신감에서 나온 실행이라고 볼 수 있다.

이미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해지로 사용하고 있으며, Bakkt 거래소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비트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경우 일종의 파이프 라인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번 7월 Bakkt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시일내에 Bakkt의 거래소가 오픈하게 되면 SEC의 비트코인 규제 체제 내에서 비트코인 ETF의 길이 열릴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Bakkt의 7월 테스트 기대감으로 현재 상승중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