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트너를 통한 이더리움 구매가 곧 가능하다

1772

한 해외 언론매체에 따르면 지난 13일 암호화폐 결제 회사인 CLICTechnologyInc가 블록체인 인프라 회사인 Opporty와 공동으로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통한 Amazon 암호화폐 구매 기능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아마존 고객은 분산원장 기술 DLT를 이용해 이더리움을 통한 제품 결제 지불을 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이는 오프체인 상에서 플라즈마 캐시 디자인 패턴을 기반으로 브라우저 내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암호화폐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비탈릭이 작년 플라즈마 캐시에 대한 개념을 발표했고, 이는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비견되는 내용으로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지불 플랫폼의 대안으로 여겨졌다.

현재 이더리움 자체 트랜잭션 처리 건수는 초당 20건으로 아마존의 초당 300건에 비하면 현저히 느리다. 하지만 플라즈마 캐시를 통한 더 많은 트랜잭션 처리를 통해 네트워크의 부담을 확실히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마스터카드와 비자의 처리량에 견줄 수 있는 수치이다.

CLIC Technology의 CEO Roman Bond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자 상거래 시장에 암호화폐를 가져오는 것은 차세대 산업의 융합과 같습니다. 저희는 이 야침 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ERC-20 및 ERC-721 표준 기반 토큰을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지불 플랫폼을 개발되고 있으며, 2025년까지 24 조 3 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암호화폐 플랫폼을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 회사는 추후 이더리움 외에도 다른 암호화폐를 지원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지난 13일 Bitwage가 이더리움을 통한 급여 서비스 시스템을 시작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