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머니그램과 5천만 달러 규모 투자 제휴 채결

160

글로벌 대형 송금 서비스 기업 머니그램이 리플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머니그램은 리플의 xRapid 제품을 활용하게 되었으며, 국제 송금 서비스 프로세스에 XRP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핵심 파트너십은 초기 2년 동안 머니그램의 국경 간 결제에 사용될 것이며, 리플은 은 약 3,000만 달러의 자금으로 8~10%에 해당하는 머니그램의 지분을 주당 4.1센트에 인수하며, 나머지 2천만 달러 규모의 자금은 향후 2년 내 머니그램에 투입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리플은 머니그램으로부터 새로 발행된 보통주(보증 기반 주식 포함)를 주당 4.10 달러로 매입했다. 이는 머니그램의 현 시가인 1.45달러에 비해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은 수치이다. 또한 리플은 머니그램 지분 권리를 주당 4.10 달러의 최저 가격으로 최대 2,000 만 달러의 보통주 또는 워런티를 추가 제공 받을 수 있다.

머니그램의 CEO인 Alex Holmes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업계가 발전함에 따라 당사 전반의 결제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는데 계속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리플과의 제휴를 통해 당사의 운영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유동성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올해 1월 발표된 초기 파트너십 이후 리플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두 사업의 강점을 더욱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래드 갈링 하우스, 리플의 네트워크 더욱 확대될 것

현재 머니그램은 대부분의 통화를 미리 구매해야하는 결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전통적인 외환 시장에 의존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머니그램은 주요 통화를 결제하고 자금 조달시기와 결제 사항 및 운영 비용 절감 뿐아니라, 운영 자본 감소, 수익 및 현금 흐름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형 제휴 건에 대해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 하우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 제휴는 국경 간 송금 서비스를 전환하는데 커다란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머니그램은 세계 최대 송금 회사 중 하나이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인해 리플의 네트워크는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저희는 기업 간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