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halving’ 랠리로 가격 상승 여력와 모멘텀

1246

비트코인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제 투자자들은 급등의 가능성을 품고 있는 알트코인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중 시가총액 4위에 기록중인 라이트코인은 현재 알트코인 중에서 주목받을만한 급상승의 여력과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

특히, 라이트코인은 일반적으로 ‘halving’이라고 불리는 46일 앞으로 다가온 블록 보상 가치가 반으로 줄어드는 수수료 인하는 halving 랠리라 불리우며, 추가적인 가격 상승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halving은 라이트코인의 희소성을 자극시켜 라이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이루어낼 것이라는게 업계의 전반적인 분석이다.

또한, 라이트코인은 일반 현금처럼 LTC를 소비할 수 있는 직불 카드를 발급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 예정인 스페셜 에디션 카드는 사용자가 주요 신용 카드가 승인되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온라인 또는 실제 매장 위치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라이트코인의 창시자인 찰리 리는 이번 직불 카드가 여행, 호텔, 소매,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및 쇼핑의 주류 통화로 LTC를 견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라이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 횟수는 이번주에 올해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를 증명하듯,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2019년초 30달러선에서 무려 400% 급격한 상승을 이루어내 알트코인내에서 관심도가 크게 증가했다.

시가총액 상위 그룹의 암호화폐 중 2017년말 최고점에서 50%~60%수준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이 유일하다. 그만큼 라이트코인은 알트코인중 투자자들이 집중적으로 공략할만하다는 얘기로 비춰진다.

라이트코인은 앞으로도 비트코인의 가벼운 노드와 함께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주목받는 알트코인임에 틀림없으며,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황소시장에서 가격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는 알트코인이라 예상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