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최대 은행 중 한 곳, 이더리움을 통한 문서 인증을 시행하다

168

바르샤바에 본사를 둔 Alior은행이 이더리움을 이용한 공공 문서 검증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Alior은행은 지난 4월 Societe Generale 투자 은행이 1억 1천 2백만달러의 채권을 발행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이더리움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중요 은행이다.

이는 폴란드의 주요 은행이 이더리움에 합류하고 있으며, Alior은행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국가 경쟁력 및 소비자 보호국에 의해 설정된 새로운 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만약 Alior은행이 성공적으로 이더리움을 받아들인다면 폴란드의 다른 은행들도 이를 모델로 삼을 수 있다.

정부 규제 기관에 따르면, 쉽게 변경될 수 없고 내구성이 강해야 자격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폴란드 은행은 인증 시스템을 강화해야 하며 이것이 Alior은행이 이더리움을 사용하는 이유이다.

그렇다면 Alior은행은 솔루션 개발이 아닌 이더리움을 사용하게 된 것일까? 이는 구축된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정보가 완전히 변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Alior은행이 이더리움을 이용하는 방법

Alior은행의 블록체인 전략 책임자 Tomasz Sienicki에 따르면 자신들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지라도 블록체인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신 기술을 구현하는 은행들의 대부분도 자사가 구축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저희는 이것만으론 충분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프라이빗으로는 모든 것이 정확하게 검증되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지 못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결국 자신들은 아무것도 감추고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이더리움 퍼블릭 체인을 사용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이것이 작동하는 원리는 아주 간단하다. 각 문서에 지정된 해시 번호와 특정 문서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저장된 해시와 문서와 일치하면 확인된 것으로 본다. 이렇게 되면 Alior은행의 공개 문서는 변조되지 않았음을 증명할 수 있다.

Alior은행은 해당 방식을 언제 시행할지 기간을 구체적으로 정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Alior은행은 블록체인 전담 부서를 두고 있으며 곧 시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