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리브라’ 비트코인을 견인

1002

비트코인이 완전한 황소시장을 굳혀가며, 9,600달러수준으로 크게 상승을 하고 있는 지금, 암호화폐 시장은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한 반응으로 매우 뜨겁다.

우선, 리브라는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Committee on on Banking, Housing, and Urban Affairs)에 의해 오는 7월 16일(현지 시간) 관련 공청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 페이스북 13억의 사용자를 위한 암호화폐인 만큼 리브라는 지불 및 신용 금융 생태계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리브라의 탄생은 신용카드의 생태계에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으로 금융 지불이 넘어가는 단초를 제공하게 될것이라는 의미있는 분석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리브라는 달러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크며, 테더식 그리고 중앙집중화된 블록체인일 것이라는게 가장 유력하며, 알려진 바로는 100개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동참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신용 카드회사는 물론이고 페이팔과 우버 등이 이에 동참하기로 했다.

사진출처:레딧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상당한 규모의 볼륨 거래를 담당하고 국내에만 국한해도 블록체인의 주류인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특히, 작년에 미디어나 주류 뉴스를 통해 접했던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는 사실관계를 떠나서 매우 부정적이였던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페이스북이 리브라를 공식 발표함으로써 이미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에서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 따라서 세계적인 추세로 볼때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가치와 가격을 상승시킨다는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리브라의 발표와 더불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는 고무적인 가격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앞으로 리브라의 행보에 투자자와 암호화폐 관계자뿐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