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도시의 스퀘어 수익 두 자릿수 증가…비트코인 확산을 촉진할 것

345

트위터 CEO 잭도시의 또 다른 결제 회사 스퀘어가 2019년도 수익이 이미 두 자릿수로 증가했으며,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더 많은 성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D Ameritrade Network 에 따르면 스퀘어 주식 가치는 거의 100달러와 비슷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가격은 74달러 정도이며 이런 추정치는 보수적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주가는 33%의 상승 여력을 지니고 있고 이런 스퀘어의 상승은 비트코인 P2P 결제 시스테인 Cash App을 통해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스퀘어는 지난 회계 분기에서 암호화폐를 5천만 달러 이상 판매했으며, 미국에서 비트코인 성장을 촉진하고 있는 중요한 촉매제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분석가들은 스퀘어가 지불 네트워크상에 일부 우회할 수 있는 길을 열어, ADP와 같은 은행 및 급여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고 애플 생태계와 같은 폐쇄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만약 지금보다 더 발전하게된다면 폐쇄 생태계가 스퀘어를 통해 비트코인과 통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테면 미국 이용자들 중 은행 계좌가 전혀 없거나 모기지 같은 상품을 접근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잭도시는 오랫동안 암호화폐 지지자였으며 스퀘어 크립토라는 내부 암호화폐 이니셔티브를 신설했다. 이는 암호화폐의 가속화를 위한 UX 디자인과 촉진을 목표로 한다.

또한 첫 번째 인재 영입으로 전 구글 고위 관계자인 스티브 리(Steve Lee)를 영입했다. 그는 스퀘어 크립토의 정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팀을 구성하고 미래의 화폐인 비트코인의 설계에 탁월한 영향을 미칠 훌륭한 인재들(디지이너등)을 영입할 생각입니다.”

스퀘어는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잠재적으로 100달러 가격 목표를 상향 조정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