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해시 비율이 사상 최대치에 도달

243

Blockchain.com의 모니터링 리소스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의 해시 비율이 7월 7일 사상 최고치에 기록을 달성했다..

비트코인의 이제가지 해시비율 기록은 65.19 TH/s였으며 지난 6월 하반기 이후 꾸준히 증가했었다.

해시 속도는 주어진 하드웨어 또는 네트워크가 매 초마다 수행 할 수 있는 계산의 수이며, 더 높은 해시 비율은 수학 문제를 해결하고 블록 보상을 수집할 기회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채굴자에게 매우 중요한 현황이다. 네트워크 해시 비율이 높을수록 51%의 공격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리소스가 증가하므로 네트워크가 더 안전하게 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비율이 증가하면 에너지 소비도 증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투자 제품 및 분석 회사인 CoinShares는 최근 비트코인 채굴의 74.1%가 재생 가능 에너지 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Cointelegraph에 따르면, 2018년 9월 이후의 소위 “crypto winter”기간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역행 단계로 판명되었다. 당시 네트워크의 해시 비율은 처음으로 감소했었다.

6월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가 사상 최고치에 도달한 까닭은 채굴자 들간의 비트코인 블록 보상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보여주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