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클보스 형제, 비트코인은 아직도 초기 단계입니다

380

타일러와 카메론 윙클보스형제가 비트코인과 제미니에 대한 큰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비트코인 억만장자의 저자 Ben Mezrich와의 패넌 토크에서 윙클보스는 그들의 오랜 경쟁자인 마크 주커버그를 포함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환경에 대해 언급했다.

현재 비트코인 시가 총액이 229억 달러에 달하지만 윙클보스형제는 아직 암호화폐 생태계가 초기 단계라고 믿고 있다.

그들은 2013년 처음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했지만 그 즉시 가치가 생기지는 않았다. 처음에는 의미가 없었지만, 훗날 의미가 생겼다고 밝히며 현재 그들은 비트코인 총액수 중 1%를 소유하고 있다.

한편 페이스북과의 소송에서 얻은 수십억 달러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한 것과 관련해, 만약 암호화폐에 뛰어든 마크 주커버그와 암호 컨퍼런스에 만나면 뭐라고 말할 것인지 물었다.

그러자 예전 원망하는 기색은 없었으며 그들은 이렇게 대답했다. “파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왜 그리 오래 걸렸습니까?”

주커버그의 암호 합류를 환영한다

한편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시간이 지날 수록 암호화폐와 비슷하게 보인다. 페이스북 리브라 지갑인 캘라브라 담당자 데이비드 마커스는 의원에게 보내는 편지에 다음과 같이 밝혔다.

“우리는 정부, 중앙은행, 규제 당국, 비영리 단체 및 기타 이해 관계자를 필요로하며, 우리가 받은 모든 피드백을 가치있게 생각합니다.”

이처럼 정책 입안자들이 리브라를 다루는 방법을 고민하는 와중에 윙클보스 형제는 이런 시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멈출 수 없다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을 폐쇄하려면 인터넷을 종료해야하며 암호화폐는 높은 사람들의 지배가 아닌 전적으로 수학에 의해 움직이는 세계 최초의 화폐이며 이것만으로도 멈출 수 없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외에도 지캐시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수요를 이유료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봤다.

한편 윙클보스형제가 창립한 제미니의 경우 거래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폴로닉스는 수십개 국가의 고객들이 비트코인을 구입하기 위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사용을 발표했다. 또한 바이낸스 곧 미국에 입성할 것이며 코인베이스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거래소이다.

이에 대해 그들은 자신들은 경주에서 가장 빠른 거북이가 되고 싶다고 밝히며,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순조로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