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XRP를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 전략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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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이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성장과 대중에게 분산원장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더 많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계획을 소개했다.

최근 뉴욕의 아마존 웹 서비스가 주최한 토론회에서 리플의 투자회사인 Xpring의 성장 전략 책임자는 회사의 전반적인 전략에 대해 밝혔다. 바네사 알렉산드라 페스트리토 책임자는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3번째로 큰 XRP를 사용하여 국경 간 지불을 늘리고 것 외에도 블록체인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될 수 있는 여러 원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는 단지 그들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투자 나 제휴를 원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인프라 계층을 검토하고 누가 상호운용성에 대한 가치를 가진 사람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저는 최근 아고릭(Agoric)에 투자했는데, 이는 다른 계층에도 통합될 수 있는 안전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입니다. 이는 결국 다른 체인으로 교차 지불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허용하게 될 것이며 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분산 금융분야인 DeFi(decentralized finance)입니다. 저희는 Xpring구축에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으며 새로운 분산형 BitMEX 플랫폼, 혹은 새로운 파생 상품 거래가 어떻게 생기는지 관찰했습니다.

저희는 다른 새로운 융합을 찾아내는데 연구했고 초기 DeFi회사중 멋진 파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들과 긴밀히 협력해왔고, 앞으로 그들과 협력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지불을 위한 XRP를 어떤 소비자 플랫폼 및 앱 서비스에 좋은 기회가 있는지 어디에 사용될 수 있는지 다른 상인들과 함께 찾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Xpring을 통한 다양한 블록체인 상품에 투자 중

그녀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을 전 세계에 채택시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기업과 소비자의 전략적 비즈니스와 마케팅 전략이 달라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그녀는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이 제품의 일부라는 것을 언급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믿고 있다. 대신 왜 사람들이 제품을 원하는지 설명하는데 집중해야 하며, 기술적인 전문용어는 치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내부적으로 투자 파트너와 논의할 때 블록체인이라는 수사를 아얘 언급하지 마세요. 예를들면 ‘여기 새로운 블록체인게임이 있습니다’ 라고 말하게 되면 유저는 이 새로운 게임에 친구를 데려오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새로운 게임이 있고 이것은 굉장합니다’라고 말한 후 뒤에 ‘블록체인에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라고 하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대체 할 수없는 토큰인 NFT (non-fungible token)로 마케팅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검이나 방패 등 게임에서 실제 변하지 않는 소유권을 줄 수 있습니다. 재미있지 않나요? 이런 것들이 말이죠.”

금융 측면에서 분산 금융과 신 파생상품의 융합등을 제시하게 되면 고객에게 좀 더 투명하게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위한 시장은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편 리플은 작년 Xpring을 통한 생태계에 투자하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을 이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는 다양한 기업에 5억달러를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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