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탄데르 은행, 리플을 이용한 해외 송금 영역 확대

289

스페인 거대 은행 산탄데르는 회사의 리플 기반 디지털 뱅킹 앱인 One Pay FX에 새로운 결제 경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현재 영국과 폴란드 간의 지불을 지원한다. 리플의 고객 성공 담당 선임 부사장 마커스 트레이처는 새로운 추가 경로를 선전하며, 산탄데르 고객들은 거래 수수료 없이 양국 간의 하루 최대 1만 유로를 송금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물론 One Pay FX에는 리플의 결제 지불 시스템인 xCurrent를 사용하고 있다. 산탄데르는 작년 iOS에서 이 앱을 출시했으며, 현재 고객들은 미국을 포함한 19개국에 송금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산탄데르 집행 위원장 아나보틴은 인터뷰에서 올해 1월까지 산탄데르 그룹의 외화 송금의 절반을 리플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 시행되고 있는 이 새로운 사업으로 저희는 실제로 산탄데르 그룹이 매년 시행하는 모든 외화 지불액의 50%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플과 함께 진행하는 송금은 정말 잘 작동하고 있으며, 이는 2년간의 내부 테스트 성과입니다.

또한 순조롭고 완벽하게 준수되고 있으며, 분명히 저희는 모든 현지 규정을 준수하고 있고 그러니 안전성이 담보됩니다.”

지난 2월 말 산탄데르의 영국 헬프 데스크는 One Pay FX가 국경 간 지불에 XRP를 사용하기 때문에 경비가 인상된다고 잘못 말한 적이 있다. 산탄데르는 곧 이와같은 오류를 사과하며 리플의 xCurrent를 사용하는 것을 분명히 했다.

리플의 글로벌 은행 책임자인 마잔 델라틴은 최근 인터뷰에서 현재 20개의 기업이 XRP 지불 솔루션인 xRapid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