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갈링하우스, 규제기관과 함께 가야…트럼프·므누신 발언 동의

265

최근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부 장관의 청문회 및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윗 발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가 법정통화를 대체할 수 없을 것이라는 관점에 동의하며, 암호화폐가 미국 달러나 다른 G20과 같은 주요국의 법정통화를 위협하거나 혼란을 야기시키지 않는다고 재차 강조했다.

하지만 블록체인 산업이 범죄자들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에는 경각심이 든다고 전하며, 궁극적으로 의원들과 협력하는 것이야말로 암호화폐 산업을 위한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므누신 미국 재무부 장관이 지적했듯이, 암호화폐 산업을 가볍게 여기서는 안 되며 전체 암호화폐 산업을 하나의 큰 툴, 또는 붓으로 행해서는 안 됩니다. 실크로스 시절부터 먼 길을 돌아온 이 산업이 성공하려면 규제기관과 정책을 통해 협력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에 관해서는 갈링하우스 CEO는 그들을 면밀히 지켜봐야 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통화를 창출하려는 목표를 간략히 요약한 리브라 백서를 읽었을 때 이런 노력은 다른 규제 금융기관과 동일한 기준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이 부분에 대해 리플은 이미 수조 달러 규모의 거래를 규제를 준수하며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융 산업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XRP가 존재

또한 그는 XRP가 새로운 기술 시대에 전 세계 공동체에 봉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경 간 지불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XRP는 이런 금융 산업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XRP는 국경 간 지불을 위해 급진적으로 빠르고 더 저렴한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수조 달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유한 장비입니다. 리플은 이미 전 세계 규제기관 및 은행, 금융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갈링하우스 CEO는 마지막으로 업계의 설계자와 개발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는 암호화폐 규제와 관련해서는 ‘무시, 비웃음, 논쟁이 없기를 희망합니다. 진보를 극대화하려면 기존 금융 시스템과 협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들은 자국의 혁신을 짓밟고 타국이 이익을 볼 것이며, 세계 경제에서 이 새로운 부분을 우리가 아닌 다른 사람이 장악하도록 내버려 두게 될 것입니다.”

그의 발언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협력하고자 하는 많은 업계 플레이어들의 말과 일치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자산과 인재들이 암호화폐 생태계에 유입될 수 있도록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