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 실행

1344

백트(Bakkt)가 오는 7월 22일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공식채널을 통해 밝혔다.

뉴욕 증권 거래소인 NYSE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 기업인 인터 컨티넨탈 익스체인지인 ICE가 투자한 암호화폐 선물거래소인 Bakkt는 현지시각 2019년 7월 22일 물리적 선물 거래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와 같이 백트의 최고 운영 책임자 COO인 Adam White가 게시한 공식 블로그에서 언급했다. 코인베이스의 전 부사장이었던 아담 화이트는 암호화폐 시장의 인프라가 지금보다 개선되어 제도적으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명확한 규제 지침이 마련되어야지만 기관 투자자들이 다른 금융 시장만큼이나 적극적으로 디지털 자산 공간에 참여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담 화이트는 암호화폐 시장이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적고 유동성이 부족하며 규제 불확실성과 전문 투자자를 위한 적절한 거래 도구의 제한된 가용성으로 인해 가격 투명성이 결여되어 있다고 첨언했다.

백트의 경영진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일환으로 규제된 거래를 제공하여 법을 준수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구매, 판매 및 교환하는 데 사용되는 개방적이고 원활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백트에서 가장 개대되고 있는 거래 상품 중 하나는 비트코인에 대한 물리적 선물 계약이다. 백트는 이 상품을 30개국 이상의 투자자에게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현재 백트는 위와 같은 비트코인 선물 상품의 출시를 위해 CFTC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의 규제 허가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백트의 공식 채널에 따르면, 백트의 금융 상품 중 BTC 선물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우 안전하고 투명하며 친화적인 방식의 디지털 자산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에서 가장 크게 작용할 백트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