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개링하우스, 페이브북의 리브라 효과에 대한 우려

398

리플 CEO인 브래드 개링하우스는 페이스북의 리브라 효과에 대한 미국 당국의 암호화폐 전반에 대한 새로운 규제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블록체인 회사의 CEO이자 Cryptocurrency maintainer인 리플의 브래드 개링하우스는 연말에 발행되는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인 리브라 프로젝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잠재적인 당국의 엄격한 규정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포츈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브래드 개링하우스는 이번에 열린 리브라에 대한 청문회와 같이 글로벌 기업이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것에 대한 미국 당국의 규제애 대해 암호화폐 전반에 이같은 일이 발생되는 것을 우려했다.

그러나 브래드 게링하우스는 6월 포춘지의 브레인 스톰 파이낸셜 컨퍼런스의 인터뷰에서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거인의 암호화폐 릴리즈가 암호화폐 기반 제품의 합법화를 도와왔으며, 기록적인 수의 금융 기관들이 리플의 계약 체결을 서명하도록 촉구했다고 고마운 뜻을 밝히기도 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미국 정부에게 기축 통화보다 글로벌 기업이 기축 통화에 버금가는 파워를 지닐수 있는 더 많은 디지털 통화를 발행하는데 대해 매우 깊은 우려를 표현하고 있다. 또, 브래드 개링하우스의 말처럼 리브라는 현재 암호화폐 공동체 전체에 당국 새로운 규제의 발현을 도울 수 있다는 우려를 자극하고 있다.

현재의 리브라 규제에 대한 발의안이 통과될지와 리브라가 연말에 정상적으로 발행될지는 아직까지 미지수지만 글로벌 기업 또는 거대 은행 및 정부의 스테이블 코인은 4차산업과 맞물린 금융 산업의 가장 큰 핫이슈인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