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이더리움을 통한 인공지능 강화

2932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가 이더리움을 통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민주화 및 대중화에 나서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존 전형적인 중앙집중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시스템에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데이터가 관리되는 방식에 깊은 영향을 줄 수 있어,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에게 참여와 기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게 된다. 이는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의 경우, 전 세계 수천개의 분산된 노드가 코드를 항상 사용 가능하도록 보장하며, 사실상 가동 중단 문제를 제거했다.

스마트 컨트랙트와 인공지능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석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인 저스틴 해리스는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가 머신 러닝과 인공지능 모델의 설계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봤다.

그는 잘 설계된 머신러닝 학습 알고리즘에 대한 대중의 접근이 어렵다고 생각했다. 이 알고리즘은 중앙 집중화되어 있으며, 기존 판매 방식은 독점적이고 값비싼 데이터를 사용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이미 휴대폰과 다른 장치를 이용해 브라우저나 앱과 같은 이미 보유된 기술로 머신 러닝 학습 모델을 비용 효율적으로 쉽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해리스는 AI를 민주화하려는 정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오픈소스 이니셔티브인 블록체인 분산 및 협업 AI를 도입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접목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해리스는 이러한 기계 학습 알고리즘과 상호 작용하고 개선시키는 인센티브 및 보상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예측을 평가하는 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 비서 구축이나 사용자 추천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만들기에 이상적이다.

그는 이러한 시스템을 크라우드 소싱하는 몇 가지 잠재적인 방법 중 하나로 래딧에서 볼 수 있는 게임화나 어거에서 사용한 예측 시장을 구축하라고 한다. 또는 보증금을 걸고 ‘자기 평가’를 만들어 능력있는 사람이 낮은 기부금을 받는 사람들의 희생을 통해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실험 결과,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들은 영화 리뷰의 감정을 분류할 수 있는 모델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당시 모델 업데이트 비용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비용의 0.25달러 수준밖에 들지 않았다.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다

물론 블록체인에 한계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트랜잭션 속도의 병목 처리량은 주요 도전과제이다.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은 많은 리소스를 먹는 것으로 악명높다. 개발자들은 테스트에 효율적인 모델을 사용하거나 오프체인을 통한 고속 처리 가능한 하드 데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인공지능에서 블록체인의 역할에 대한 낙관적이라고 평가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저희는 사람과 기계가 머신러닝간의 협력을 위한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하며, 새로운 인센티브 메커니즘과 함께 보다 복잡한 모델로 확장하는 연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