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4번째 생일을 기념하다

879

알트코인 중 시가 총액이 가장 큰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출시 4주년을 맞이했다.

Circle Research는 2019년 2/4분기에 3월에 비해 일일 네트워크 트랜잭션 수가 43.9%나 크게 증가한 사실을 보고했다. 7월 28일에 발표된 Crypto Retrospective document 2Q19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4월과 6월 사이에 2019 년 1분기보다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물론 비트코인의 상승 동력의 영향이 컸지만 이더리움의 일일 활성 주소의 수는 2월에 비해 32.7%나 증가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네트워크에 지불된 가스의 양도 1분기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1분기보다 27.3 %나 증가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2018년에 비해 거래량과 가격은 하락했다.

이더리움의 성장과 발전은 이더리움 2.0에 모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최근 Cosmo, Tezos 및 EOS와 같은 스마트 계약을 전문으로하는 새로운 플랫폼이 뒤따라 이더리움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지만 이더리움 2.0 프로젝트는 알트코인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될 가능성이 크다.

또 이더리움은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더리움의 탈중앙화자율조직인 DAO는 MolochDAO , Kyber Network, MakerDAO , dxDAO 및 Aragon이 가장 중요한 DAO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Kyber Network는 3월에 DAO 관리 시스템을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6월에 다음 투표를 위해 이러한 상호 작용을 유지했다. MakerDAO는 2019년초부터 지금까지 진행중이며, dxDAO 플랫폼은 5월에 활동을 시작했으나 이미 300개 이상의 활성 주소를 가지고 있다.

이더리움이 4년이라는 시간으로 비트코인에 비해 역사가 짧지만 꾸준한 비전 제시와 dapp, 그리고 2.0과 같은 새로운 프로토콜 설계로인해 자타 공인 알트코인의 대표성을 띄고 있다. 이더리움의 2.0 첫번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해 10월에 개최될 Devon V에서 궁금증을 어느정도 해소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알트코인이 가격면에서 힘을 못쓰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더리움의 2.0은 기대해도 좋을만한 임펙트를 지니고 있다고 사료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