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파트너 SBI 홀딩스, VC트레이드 프로 발표와 머니탭 투자 확대

241

일본 SBI 홀딩스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금융조직의 혁신을 위한 암호화폐 교환 서비스인 VC트래이드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사의 블로그에 해당 내용을 게시했고 XRP / JPY, BTC / JPY 및 ETH / JPY 거래를 발표했다. 해당 내용은 리플의 XRP 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했다.

“VC트래이드의 판매 포인트 시스템 방식과 달리 VC트래이드 프로는 각 암호화폐에 대한 입찰가 및 판매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간의 판매 계약을 체결합니다.”

한편 SBI 홀딩스의 자회사인 머니탭은 5개 주요 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음과 동시에 자사 앱에 대한 업그래이드를 발표했다. 리플은 머니탭의 성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기술 협력과 국제 송금과 관련된 이니셔티브 촉진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리플로부터 투자를 받아들일 것으로 고려한다고 전했다.

해당 투자는 주로 앱 기반 국제 결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머니탭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작은 파트너 은행을 통해서만 통화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궁극적인 목표는 전통적인 금융 기관과 일반 사용자를 연결하는 것이다.

이처럼 SBI 홀딩스를 통해 VC트래이드 프로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핵심적 은행 업무로 확장하고 있으며, 리플의 핵심 목표인 글로벌 인프라로서의 금융과의 협력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목표를 완수할 수 있다면 아마도 알트코인의 최고의 자리를 XRP가 차지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