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gerX, Bakkt보다 앞선 비트코인 물리적 선물 거래를 오픈하다

417

비트 코인 파생 상품 제공 회사인 LedgerX는 현지시각 수요일 미국에서 처음으로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미국 달러가 아닌 비트코인으로 거래하는 이번 선물 계약은 기관 투자가와 개인 투자자 모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미 언론인 CoinDesk에 따르면 LedgerX는 국제간 거래소의 Bakkt와 TD Ameritrade가 후원하는 ErisX보다 한발 먼저 미국에서 최초의 물리적으로 인정된 비트코인 선물 거래 계약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edgerX가 기관 투자가 및 개인 투자자에게 물리적 선물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KYC(know-your-customer) 프로세스를 통과할 수 있는 사람이 수 백만개의 자산을 가진 기관 고객뿐만 아니라 계약을 교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LedgerX의 CEO인 Paul Chou는 소매 고객이 회사의 새로운 Omni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품을 교환 할 수 있으며 , 기관 고객은 LedgerX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선물을 거래 할 수 있다고 전했다 .

LedgerX는 이제 미국에서 최초로 비트코인의 물리적 상품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업체가 되었다. 즉, 고객은 계약 만료된 선물을 실제 비트코인으로 받게 되었다.

비트코인 선물이 만료된 후 고객이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물리적으로 제공될뿐만 아니라, 비트 코인을 먼저 입금 할 수있게 되었다고 CEO는 전했다. 또, 비트코인을 거래하려면 이제 미국 은행시스템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획기적이며 독특한 사례라고 자평했다.

미국 CFTC는 지난 달 LedgerX에 DCM(지정 계약 시장)라이센스를 부여하여 플랫폼에 필요한 최종 승인을 부여했다.

TradeBlock의 연구 책임자인 John Todaro는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통해 거래자들은 적잘한 헤지를 투자할 수 있게 되어 투자기관과 같은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Bakkt는 CFTC를 통해 비트코인 물리적 선물 계약에 대한 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현재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에서 창고를 개설하기 위한 신탁 허가를 기다리고 있으며, 신탁 허가서가 승인되면 Bakkt는 몇 주 이내에 오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edgerX에 대한 CFTC의 물리적 선물 계약의 승인이 추후 Bakkt의 승인 시기를 앞당길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이와 같은 뉴스에 힘입어 10,000달러를 다시 회복 중에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