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랠리, 8월 말까지 17,000달러 넘을 수 있을까

402

비트코인이 1주간의 9천 달러대를 넘어스며 1만1천 달러라는 저항선을 돌파함에 따라 거대한 집회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커져가고 있다. 많은 분석가들은 이번 회복이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또 다른 분석가 조맥캔은 2019년 8월 말까지 17,000달러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비트코인 차트는 뭔가 큰 변화가 일어났음을 암시한다. 해당 분석 차트는 강세선이 크로스오버에 도달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조맥캔에 따르면 가장 최근 크로스 오버는 이전 가격에서 52%와 61% 상승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랠리에서 60%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해당 가격은 17,000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이 횡보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로스오버에 도달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일부 비관적인 분석가는 여전히 8,000달러로 되돌릴 수 있다고 예상하지만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이제 비트코인 가격이 더 이상 5,000 달러 밑으로 떨어지지 않으리라 전망하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2~3%의 자본을 비트코인 구매에 할당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조맥캔, 거대한 랠리 전망

이는 이미 시장을 기관투자자들이 끌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백트의 츨시로 인해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트코인 반감기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금리인하도 확실히 가격 상승에 기여했음이 분명하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이제 1년 안에 보상이 반으로 제한된다. 이것은 확실히 공급을 줄여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라이트코인의 예를 들면 반감기가 라이트코인 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못했기에 이것에 대해 좀 더 냉정히 살펴볼 것을 주문했다.

지난주 암호화폐 트레이더 티모시 피터슨은 8월 동안 확실히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봤으며, 나머지 연도 및 내년에도 훨씬 더 큰 진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확실히 비트코인 가격에 낙관적인 기조가 엿보이며, 8월 첫 주말과 다음 주 큰 진전이 있기를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