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비트코인 채굴기 가격 폭등

3833

최근의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있는 비트코인 채굴 기기의 가격이 지난 6개월동안 최소 두배 이상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 이유로는 달러 대비 위안화 절상에 환율 축소의 영향도 있겠지만 상당히 많은 비트코인 채굴기계의 수요를 현재의 공급처가 제공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채굴 기기를 확보하기 힘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량으로 판매되고 있는 채굴기기도 가격면에서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은 비트코인에 한해 채굴을 하는 나라중 매우 중요한 나라다. 전체 비트코인 채굴 시장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잇으며, 따라서 중국은 비트코인 시장 변동성에 대해 매우 민감하다. 특히, 중국은 비트코인 채굴을 저렴한 전기와 인건비로 값싼 인프라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며, 관련 하드웨어 또한 최근까지 값싸게 공급받을 수 있었다.

중국 채굴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해시 비율의 70%이상을 제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우기로 인한 수력발전의 값싼 전기와 추운 온도로 인해 현재까지 비트코인 채굴의 성지로 알려져 있었다.

비트코인의 채굴 활동이 현재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한 상태이며, Halving이 조만간 시작된다는 점, 그리고 결과적으로 해시 속도가 높을 때마다 단일 비트코인을 처리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전기가 필요하다. 또한 블록을 채굴하려면 더 많은 채굴 장치를 필요로 한다. 현재 평균 비트코인 마이닝 해시 비율은 초당 65테라 헤시이며, 네트워크는 이미 초당 79조 해시를 기록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연말까지 100TH/s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Steven Mosher Canaan Creative의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책임자에 따르면 현재 채굴 기계에 대한 수요는 2017년 3/4분기 시장 조건과 같은 조건일시 대략 4배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주요 채굴 회사는 이미 수천개의 채굴기기를 구매하여 운영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독일 기반의 Northern Bitcoin은 최근 Bitmain과 Canaan와 계약을 맺고 두 회사에서 5,000여대의 채굴 기기인 ASIC을 구매했다.

상당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MGT Capital Investments는 최근 Bitmain의 1,100개의 채굴기기 주문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렇게 비트코인 채굴기기에 대한 수요와 다가올 비트코인 Halving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격은 상당한 수준까지 상승할 것이라는게 업계의 전망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