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설문조사, 이더리움은 다시 1,000달러를 넘어설 것

282

해외 소셜 미디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더리움이 앞으로 다시 1천 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믿는 것으로 보인다.

알트코인 트래이너 핸드북의 저자 닉 파텔이 실시한 한 조사에서 5,400명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더리움이 다시 고가를 갱신할 것을 믿는지에 대한 투표를 실시했다.

해당 투표 결과 54%가 그렇다고 답했지만, 34%는 아니라고 답변해 대조를 이뤘다. 또한 조사 응답자의 12%는 결과만을 클릭해 확인했을 뿐이다.

이더리움은 2018년 1월 거의 1,300달러였던 사상 최고치에서 큰 조정을 겪은 후 현재 약 21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런 가격 변동은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에서 11,200달러까지 회복한 것과 비교되며 여전히 이더리움은 사상 최고치에서 80% 이상 하락세를 못 벗어나고 있다.

이에 대해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올해 비트코인의 지배력을 알트코인이 따라잡을지에 대해 비관적인 모습을 보이며, 여전히 마음 한구석에 베어마켓과 함께 더 안전한 투자처만을 살펴보고 있는 형국이다.

물론 이더리움 가격도 투자자들의 기대에는 못 미치지만 상승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발전 역시 상당 수준 올라가고 있다. 또한 CME 그룹은 최근 이더리움에 대한 기준 비율과 달러 지수를 변경함으로써 이더리움 선물을 출시할 것을 예상하게 했다.

이처럼 이더리움에 대한 모멘텀이 견고한 가운데 메타마스크가 모바일 앱에 대한 베타 테스트를 마치며 생태계 접근성을 올려줬다. 또한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네트워크를 개선할 이더리움 2.0과 세리니티 업그래이드가 내년 또는 2024년까지 예정되어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