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의 “Bitcoin Warehouse”가 비트코인으로 금융 혁명을 시도하다

850

Bakkt는 이번주 9월 비트코인 선물의 출시 전에 고객 예금 및 인출을 저장하기 위한 “Bitcoin Warehous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Bakkt의 CEO인 Adam White는 자동 현금 인출기인 ATM기가 어떻게 금융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는지 블로그에 소개한 후 Bakkt가 비트코인과 다른 디지털 자산 모두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Bakkt의 Bitcoin Warehouse는 혁신과 기술로 금융 산업에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Bakkt가 더 크게 발전함에 따라 더욱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커질것이라고 전했다.

Bakkt의 비트코인 선물은 기관 채택을 향한 긍정적인 발판을 마련하는 반면 Bitcoin Warehouse라 불리는 ATM식 스토리지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자산 등급에 노출되는 기관 투자자보다 마치 식료품을 구매하려는 소매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Bakkt는 ICE(Intercontinental Exchange)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더 많은 월스트리트 회사를 암호화폐 공간으로 끌어 들이고 있다. 특히 Bakkt는 비트코인 생태계에서 발표이후 1년간 꾸준히 핫이슈로 부상했다. Bakkt는 단순히 비트코인 파생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적 상품을 제공하는 선물 계약을 전제로 한다.

이는 기관회사와 개인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최초의 완전히 규제된 시장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는게 Bakkt CEO의 설명이다.

Bakkt의 Bitcoin Warehouse는 뉴욕 증권 거래소(NYSE) 및 기타 시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제도의 수준으로 인프라 및 운영 제어, 그리고 보안 프로토콜로 구성되어 있다.

다가올 Bakkt의 물리적 선물 상품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상승으로 이끌지 많은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