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은행, 리플의 XRP 원장을 게임 체인저로 규정

1375

글로벌 대형 은행 HSBC의 새로운 기관 등급 보고서에 따르면 XRP 원장을 기업 경계와 기존 시장 구조를 뛰어넘는 ‘잠재적인 게임 체인저’라고 규정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체인저를 언급한 것 중 가장 최근의 것으로, 분산원장기술 DLT가 금융 세계에서 어떻게 비용과 위험을 낮출 수 있을지 분석했다.

또한 XRP 원장은 중앙은행이 실시간 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며, 자본시장에서 DLT에 대한 강력한 솔루션으로 XRP 장부를 사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DLT는 end-to-end 가치 이전을 간소화하여 비용, 운영위험 및 정산 시간을 줄여줄 것입니다. 예를 들면 리플의 XRP 원장은 중앙은행 통화를 나타내는 토큰을 사용하여 실시간 국경 간 송금을 제공하고 실시간 크로스보더 결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한편 이 보고서는 DLT 능력을 통해 기업 경계와 기존 시장 구조를 재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분산원장기술의 가장 명백한 기능은 자산 관리자 또는 중개인을 위한 자산 기록물로써 내부 조정을 거치지 않는다고 전했다. 또한 자본의 효율성과 규제 기간의 실시간 데이터를 공급하고 제어하여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분석했다.

DLT 기술,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극복할 것

이같은 보고서의 언급은 HSBC가 초기 멤버였던 R3 컨소시엄 Corda의 목표인 상호 운영 원장의 OTC 증권 및 파생 상품 시장에 대한 청산, 결제 및 보고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원장 기술은 운영의 효율성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정산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자에게 담보 자산의 위치와 적격성을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막대한 양의 자본에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HSBC는 아직 분산원장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을 위한 길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앞으로 이 기술은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물론 DLT는 현재 자본 시장 플랫폼을 하룻밤 사이 교체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DLT 기술의 복잡성에 대한 건전한 회의론이 지속되고 있으며 널리 채택되기 위한 실질적인 장애물들은 여전히 극복되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향후 2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조직과 기관에서 다양한 DLT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이며 더 많은 혜택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LT 기술은 향후 채택이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조직이 이론적인 개념이 아닌 상업적인 실제 적용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DLT 기술 개발의 가속화는 금융 산업의 주류 기술로 받아들일 수 있으며, 규제기관, 기업 및 기타 파트너와의 참여는 앞으로 잠재적인 장애물을 극복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