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BitPay 파트너십과 함께 다가올 스웰 상승 기대

1440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결제 회사인 BitPay가 리플과 파트너십을 맺고 XRP를 새로운 지불 옵션으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BitPay의 가맹점에서 처리 가능하며, 국경 간 지불 플랫폼을 통한 XRP 지불을 할 수 있다.

BitPay의 제품 책임자 인 Sean Rolland는 해당 파트너십에 대해 XRP를 통한 빠르고 효율적인 비용을 통한 확장 가능한 지불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2011년 설립된 BitPay는 마이크로소프트, Newegg, Dish Networks 및 기타 여러 글로벌 업체로부터 매년 10억 달러 이상을 처리했으며, 이번 XRP 이전에는 비트코인 캐시와 이더리움을 지원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리플의 투자 부분을 담당하는 Xpring에 대한 확장을 발표했다. Xpring은 기술을 개선하고 향상시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자 지원 및 파트너십을 확장할 것이며, BitPay로 부터 Xpring SDK 플랫폼 통합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 받는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달 11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열릴 예정인 리플의 연례 행사 Swell 컨퍼런스가 열리는 가운데 이번 비트페이의 파트너십과 함께 XRP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스웰 행사의 몆 주 전부터 XRP 가 상승했는데, 유명 분석가인 Luke Martin은 이런 상승 모멘텀에 대해 10월 한 달간 XRP 상승에 대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지난해와 달리 아직 알트코인에 대한 이렇다 할 상승 기세가 좀처럼 살아나지 못한 가운데, 만약 BitPay 파트너십의 실적 저조와 반 Swell 컨퍼런스에 대한 여론이 높아진다면 예년과 다른 양상을 보일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