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최근의 가격 하락에도 2019년 최고의 자산

608

골드만 삭스의 보고서에서 2019년 비트코인 가격이 두 배이상 상승하여 미국 기술 주식의 31% 수익률을 크게 상회했다고 밝혔다.
또, 데이터 회사인 Messari의 분석가들은 현재 약 8,000달러에 이르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6월에 12,902 달러 수준을 상회하면서 남은 몇 개월 동안 새로운 최고점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에서 현재 주요 쟁점 중 하나인 비트코인은 10년전 컴퓨터 프로그래머에 의해 발명되었지만 전혀 값어치가 없던 자산이였다. 현재 그 비트코인은 8,000달러에 이르고 있다.

글로벌 경제가 둔화되고 유럽과 일본의 정부 채권이 마이너스 수익률로 거래됨에 따라 올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기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최초의 암호화폐 펀드 중 하나인 Pantera Capital은 최근 암호화폐 및 디지털 통화 개척자인 Nick Szabo를 보유한 기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벤트를 개최했다. Pantera Capital의 파트너인 Paul Brodsky는 자산 운용에 손을 대지 않은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Paul Brodsky는 모든 유형의 주요 기관 투자자로부터 비트코인의 매수에 대한 관심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골드만삭스의 보고서에서 직접적인 언급은 되지 않았지만 비트코인 시장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음을 상기했다. 월스트리트 기관 투자 회사들은 아직 디지털 자산을 큰 규모로 거래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가장 인기있는 기술 주식의 4배 수준이다.

분명히 비트코인은 2017년 12월 비트코인 최고점보다 50~60%가 하락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2017년 랠리가 시작된이래 현재 10배이상 높으며, 이 가격이 지속적인 탄력을 받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기축 통화와는 달리 주권 당국과 무관하다. 대신 기본 네트워크에 하드 코딩되어 수정하기가 불가능에 가까운 어려운 고정된 정책이 적용된다. 규칙에 따라 비트코인의 공급은 2천 1백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원칙은 비트코인의 고전적인 장정이 되었다.

그러나 현재 아무리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에 자유롭다고 해도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비트코인은 투기적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특히 변동성이 너무 급격해서 10배이상 오른 비트코인이 반대로 10배이상 빠질수도 있다는 점을 경고하고 있다.

뉴욕 증권 거래소의 소유주인 Intercontinental Exchange의 Bakkt의 데뷔는 많은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의 밝은 미래를 점쳐왔다. 하지만 새로운 선물 계약은 지난주 5백만 달러에 불과했다. 이로인한 실망 매도 매물은 현재 진행형이다.

3 분기 동안 미국 시장에서 매일 손을 바꾼 260억 달러의 어마어마한 양의 회사채와 비교해 보면 아직 비트코인은 의미있는 기관투자자들의 입성은 시기 상조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홍콩발 비트코인 매수 관련 뉴스는 일부 국가 정부의 금융관련 통화와 자산이 얼마나 취약한지 보여주는 하나의 예이며, 비트코인이 언젠간 미래의 자산이나 통화로 거듭날 것이라는데 이견이 없어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