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은 20조 달러 규모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1477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리플은 11,000개가 넘는 은행 및 금융 기관이 이용 중인 국제 결제 네트워크 SWIFT에 대항하고 있으며, XRP에 관하여 비트코인의 개선 버전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지난 8일 뉴욕 The Economic Club의 연설에서 그는 200개 은행과 금융기관의 네트워크를 성장시키고 있는 리플이 현재 벌어지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SWIFT가 은행 거래와 국경 간 지불과 글로벌 결제 접근성 개선을 하고 있지만, 많은 은행이 이것에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다고 언급했다.

“매년 20조 달러가 국경을 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느리고 비싸며 오류가 생기고 있고 이는 저에게 전형적인 골리앗에 대항하는 다윗의 싸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금융인들은 SWIFT에 대해 혹평하고 크게 좌절했으며 고객들은 SWIFT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기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XRP는 오픈 소스로 생태계 건강에 기여 중

갈링하우스는 질문을 받는 자리에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서의 XRP에 대한 그의 생각을 정리했다.

“XRP Ledger를 개발한 최초의 개발자는 초기 비트코인 엔지니어였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의 확장성 문제가 있었고 XRP를 이용하면 트랜잭션과 거래 비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물론 저희는 XRP의 55%를 소유하고 있지만, XRP 기술은 오픈 소스이며 생태계의 건강과 성공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매우 투기적인 시장이며 이 생태계에서 도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는 오늘날 모든 암호화폐 거래의 99.9%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하루 약 500 ~ 4000 억달러가 거래되는 매우 유동적인 시장입니다. 암호화폐의 유용성은 실제 세계의 쓰임과 가치에 달려있고 리플은 XRP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세계에서 자금을 옮기는 가장 빠르고 놀라운 방법입니다.”

XRP는 법정통화와의 브릿지 역할

리플은 또한 XRP를 통해 국경 간 거래를 촉진 할 수 있도록 은행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리플에는 소액 지불과 신원관리, 기타 오픈 소스 기술을 연구하는 다른 많은 회사가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여전히 리플은 지불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갈링하우스 자신은 리브라의 빠른 출시에 베팅하지 않을 것이며, XRP는 은행 및 지불 업계를 효율적으로 발전시키고 있고 이 같은 점이 스테이블 코인과의 차이점이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면 코인베이스와 서클이 출시한 USDC는 변동성을 완화하는데 흥미가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여전히 달러는 실제 세계의 법정통화이며 어느 시점에서 누군가 그것을 연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리플이 하고 있는 일은 XRP를 양쪽으로 연결하고 판매하여 연결에 대한 API를 보급해 가장 효율적이고 유동적인 브릿지로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XRP는 사용을 원하는 수백 개의 은행의 유동성을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