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글로벌 핀테크 회사인 Finastra와 파트너십 체결

150

현지시각으로 10월 9일 수요일에 리플은 전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Fintech인 Finastra와의 파트너십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Finastra는 연간 약 19억 달러의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금융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둔 약 10,000명의 직원 및 전세계 9000개 이상의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거대 핀테크 회사다.

리플은 이런 런던 기반의 핀테크 회사인 Finastra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국경간 결제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을 Finastra의 은행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Finastra는 리플의 솔루션을 사용해 수백 개의 금융 기관을 전세계 200개 이상의 리플 파트너와 연결하고 거래함으로써 해외 결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고객은 리플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호스팅되어 다른 네트워크 파트너와의 거래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고 또한 국경간 지불에 디지털 자산인 XRP를 활용하는 온-디맨드 유동성(On-Demand Liquidity)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디맨드 유동성이란 최근 XRP 기반 결제 솔루션 xRapid의 새로운 접근 방식을 지칭한 이름으로 자사의 제품에 지불 간소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고객의 은행관련 업무를 매달 수백만건씩 처리하는 Finastra는 리플 네트워크의 전체 볼륨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Finastra는 130개국에서 10,7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은행 및 금융 기관을 포함한 9,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고 연간 매출은 19억 달러다.

Finastra는 북미와 남아메리카에 다수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Finastra는 기존 핀테크의 세계 최고의 은행 대부분과 협력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리플은 파트너의 범위와 솔루션을 확장하고 리플Net의 설치 공간을 확장하면서 고객이 서로 직접 거래 할 수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Finastra FMS의 부사장인 Riteesh Singh는 파트너십이 전통적인 은행업에서 문제점인 즉 높은 수수료를 낮추는 목표를 도달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리플 회사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블록 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해외 결제를 제공하는 것은 뱅킹 비용이 높은 지역의 고객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전했다.

리플의 가격은 Finastra와의 파트너십에 힘입어 지난주부터 상승 흐름으로 전환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