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TC 회장, 이더리움은 파생 상품으로 거래될 것

206

미국의 선물상품거래위원회인 CFTC는 현지시각으로 10월 10일 이더리움인 ETH가 상품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밝혔다. 이제부터 조만간 CBOE와 같은 플랫폼에서 이더리움의 파생 상품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야후 금융의 올 마켓 서밋과의 인터뷰에서 CFTC 회장인 히스타버트(Heath Tarbert)는 비트코인은 분명하게 필수품이며, 이더리움이 파생 상품이라는 것에 대해 CFTC의 회장 입장으로서 자신의 견해라고 밝혔다.

CFTC가 2015년에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를 상품으로 취급해야한다고 이미 선언했지만 CFTC 회장인 Tarbert의 발언은 CFTC 관계자가 이더리움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FTC는 작년 2015년 토큰 판매의 허가 여부를 SEC에게 문의했으며, 이더리움의 유가 증권으로써의 입장에 대한 명확성을 요구한바 있다. SEC의 입장에 대한 결과는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지만 CFTC의 이더리움에 대한 공개적인 파생상품에 대한 언급은 이제 SEC 기관이 이제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에 대한 법적 정의를 조만간 긍정적인 방향으로 내려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지난 4월 J. Christopher Giancarlo 전 회장에서 CFTC의 회장이 된 Tarbert는 비트코인캐시(BCH)나 이더리움 클래식(ETC)과 같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분기점전의 블록체인과 동일한 법적 지위를 가져야한다고 언급한바 있다.

이같은 CTFC 회장의 발언으로 이더리움의 가격은 4일째 상승중이며, 단기 반등에 성공했다. 만약 SEC의 이더리움에 대한 상품허가가 진행되고 CTFC의 발언처럼 파생상품으로 진행된다면 CBOE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의 상품을 볼수 있게 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