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남미 시장 개척을 위한 멕시코 암호화폐 거래소 빗소에 투자

176

리플이 투자한 멕시코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Bitso가 Coinbase 및 Jump Capital을 포함한 다수의 주요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조달하여 남미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리플의 블로그에 따르면, Bitso는 2014 년부터 운영되는 멕시코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75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리플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Asheesh Birla에 따르면 투자금 전액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Bitso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남미 투자자들의 자금 송금이 증가함에 따라 리플은 Bitso를 이용해 라틴 아메리카의 확장에 활용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멕시코에서만 매년 357억 달러 이상의 송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과 같은 기술은 국경을 넘어 자금을 송금하는 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 금융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리플은 이런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새로운 금융 브릿지를 건설하고 인프라 확대를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Asheesh Birla는 Bitso가 멕시코에서 리플의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초 시작된 On-Demand 유동성, ODL기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회사와 팀이 글로벌 확장을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에 있으며, 리플의 다음 성장을 위한 파트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