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FC 회장, 2020년에 이더리움 선물 공개 예정

159

지난 10일에 이어 10월 21일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 CFTC의 회장인 Heath Tarbert가 조지타운 대학교의 연설에서 2020년에는 이더리움(ETH) 선물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DC의 핀테크 주간 첫날인 인터뷰에서 CFTC의 회장인 Heath Tarbert는 인터뷰에서 완벽하게 규제된 이더리움(ETH) 선물이 향후 6개월에서 12개월 안에 거래소에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CFTC 회장은 이더리움 선물 계약이 고려 대상이라고 전하며, 이더리움의 거래량이나 가격은 시장이 결정하는 것이지만 이더리움 선물 거래에 대한 적격성의 판단은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비트코인(BTC) 선물은 시카고 선물 거래소인 CME를 포함하여 미국 전역의 거대 금융 거래소에서 지속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반면, 전체 암호화폐의 시총 2위이자 알트코인의 대표격인 이더리움(ETH) 선물에 대한 공식적인 어떠한 언급도 현재까지 전무했던 상태다.

CFTC 회장은 지난 10월 11일에 스마트 계약 암호 화폐를 상품인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이미 언급한 바 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조차도 본질적으로 금융 규제 기관의 관할하에 있다고 전했다.

Heath Tarbert의 이같은 이더리움 선물 상품에 대해 지금까지 어떤 관련 기관도 이에 맞는 공식 언급은 없었다. 하지만 CFTC 회장은 아직까지 관심 있는 기관이나 회사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지만 조만간 출시될 것이라는데는 이견이 없다고 전했다.

이더리움은 2020년 POS로 전환되는 거대 업데이트가 남아있으며, 실제 안정적인 이더리움으로 거듭나는 2.0에 대한 기대가 크다. 여기에 이더리움 선물 상품이 어떤 형태로든 참여하게 된다면 2020년은 이더리움의 한해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