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XRP 일일 거래량이 최대치로 급증

1218

리플의 XRP에 대한 일일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XRP는 조만간 160만을 넘어서 170만개의 일일 거래랭 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보인다.

XRP의 일일 거래수는 암호화폐의 알트코인 중 트랜잭션 출력 중 가장 크게 급상승한 수치 중 하나다.

리플의 XRP에 대한 온 체인 지표가 이같이 급상승한 뒷배경에 대한 궁금증이 분석가들에게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10월 21일 XRP는 매일 대략 727,000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있었지만 다음날부터 급등 가속화되는 속도로 거래량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불과 5일 후인 10월 26일 XRP는 일일 거래량은 165만건을 기록했다. 이는 일주일내에 100%이상 증가한 수치다. 그 이후로 높은 트랜잭션을 유지하고 있고 어제자 XRP의 트랜잭션 수는 대략 155만건을 유지하고 있다.

XRP가 일일 트랜잭션에서 이 수준을 계속 유지하면 곧 최고 수준을 깰 수 있다. XRP가 매일 170만건의 거래를 처리한 2018년 1월 16일 현재 XRP는 유례없는 사상 최고치의 가격을 기록한바 있다.

이같이 XRP에 대한 일일 거래 급증의 원인에 대해 분석가들은 여러가지 추측을 하고 있으며, 그 이유 중 가장 큰 이슈는 MoneyGram의 오픈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BeInCrypto가 올해 초에보고 한 바와 같이, 리플과 2년간의 계약으로 국경간 XRP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MoneyGram은 이제 리플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고 리플의 CEO인 Garlinghouse는 최근 성명에서 MoneyGram이 XRP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 중에 있다고 기자들에게 인터뷰한 바 있다.

이같은 인터뷰이후 실제로 MoneyGram이 XRP의 온 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었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은 상태다. XRP의 거래량이 이같이 최고치로 끌어올려진 점은 조만간 가격에도 큰 폭의 변화가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