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멕시크와 태국을 포함한 신흥시장에 XRP 결제를 보급 중

220

리플의 글로벌 은행 책임자인 Marjan Delatinne은 머니그램의 온디맨드 리퀴디티 ODL을 이용한 XRP 결제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밝혔다.

그는 싱가포르 아시아 하우스 글로벌 트래이드 다이얼그램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현재 멕시코와 태국같은 소수 국가에서 머니그램은 이미 ODL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운영 사례는 최근 멕시코와 태국에서 ODL솔루션을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재무 및 우동성 관리가 필요한 곳에서 비용의 큰 절감 효과를 봤다고 전했다.

해당 절감 효과에 대해 그는 ODL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와 특히 신흥시장에서 해외 결제 영역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설명했다.

“만약 고객님이 멕시코에 100달러를 보내고 싶다고 가정합니다. 이때 디지털 자산인 XRP를 두 통화 사이의 브릿지 통화로 사용합니다. 그런 후 USD에서 XRP, 그리고 멕시코 페소로 즉시 변경됩니다.”

이는 오늘날 FX와 자금 이체가 동시에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화폐를 송금하는 혁명적인 방식으로 해석된다. 또한 중간 마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물론 이는 더욱 상업화되어야 하며, 오늘날 화폐 이체 방시에 대한 생각의 전환점이 되고 있다. 리플은 2018년 10월 출시한 이후 300명 이상의 고객 중 24명이 ODL에 가입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