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 비트코인 물리적 선물, 3일 연속 대량 거래

163

Bakkt가 오픈이후 기대에 못미치는 거래량과 비트코인의 가격하락으로 출발은 그다지 순탄치 않았다. 하지만 최근 Bakkt의 물리적으로 정착된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거래량과 관심이 개선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Bakkt는 지난 3일 연속 비트코인 선물 거래에서 4천만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아직까지 다른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에 비해 매우 떨어지는 수치다. 그러나 9월 Bakkt의 오픈이후 발표된 거래량과 비교하면 어제의 1,270만 달러나 되는 비트코인 거래대금은 기대치를 한껏 높이고 있다.

Bakkt 모니티링 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물리적 Bakkt는 지난 3일동안 비트코인 선물 거래에서 4,250만달러의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Bakkt가 3일동안 거래가 많아진 이유는 불분명하지만 11월 8일부터 1,56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가 유입되면서 3일내내 급격한 상승을 만들어 냈다.

Bakkt의 거래량은 여전히 글로벌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해 낮은 거래대금인것은 확실하다. BitcoinTradeVolume.com에 따르면 Binance 거래소는 일일 3억 8100만달러가 넘는 거래대금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 선물의 메카인 CME도 24시간동안 1억 3천 5백만달러가 비트코인 선물로 거래된 것으로 알려져있다.다.하지만 Bakkt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물리적 상품이 점차적으로 거래가 확대되고 있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특히 Bakkt는 모든 기관 투자가들을 위한 창고 솔루션인 Warehouse를 완전한 규제 승인 허가를 통해 개설할 예정이다. 이 창고 솔루션 Warehouse 서비스는 이전에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거래하려는 Bakkt 고객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완전히 규제된 기관 등급 양육권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한 Bakkt는 스토리지 창고 시스템을 전세계 기관 투자자들의 고객에게까지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Bakkt의 3일간 거래량 증가는 Warehouse의 규제 승인 허가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Bakkt가 오픈이후 점차적으로 기본 궤도를 찾아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