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옥스퍼드 대학, XRP 블록체인 연구 이니셔티브 합류 발표

261

영국 옥스포드 대학의 entrepreneurship 센터가 리플의 대학 블록체인 연구 이니셔티브 University Blockchain Research Initiative, UBRI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은 옥스포드 대학의 링크드인 페이지에서 해당 이니셔티브 참여 계획을 전했다.

해당 참여 소식에 대해 옥스포드는 영국의 리플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제공받고 UBRI 합류를 통해 영국의 기술 역량 격차 해소를 위한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런 새로운 테크 시리즈를 통해 모든 옥스퍼드 대학 및 부서에서 참여한 최대 1,000 명의 옥스포드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AI, 머신러닝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학생들은 파이썬 코딩, 스마트 컨트랙트 구축 등을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센터는 옥스포드 대학의 Saïd 비즈니스 스쿨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도던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공동 제작,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여기에는 미리 사전 선택된 스타트업에 프로젝트 구축을 협력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액셀레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리플은 2018년 6월 UBRI을 설립하고 전 세계 최고의 대학과 협력하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및 디지털 결제에 대한 학술 연구과 기술 개발 혁신을 가속했다.

앞서 올여름 이니셔티브에 참여한 교토대는 지난주 네트워크가 원장의 거래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XRP 검증기를 출시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