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단기 하락 불구, 일일 거래량에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능가

271

최근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떨어진 가운데 때로는 가격과 함께 거래량 또한 중요한 지표가 된다. 이는 특정 블록체인에 대한 사용자의 활동과 관심이 미래의 가격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지난 23일 XRP 일일 거래량이 400만 건을 넘었으며 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수치로 2019년 1월 170만 건의 기록을 경신한 올해 XRP 최고의 기록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100만건을 넘지 못했다.

올해 초 스웰 행사 기간 동안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올 한해는 자사가 가장 성장한 한해였다고 밝혔다. 그는 리플넷이 전 세계 300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으며 Bisto나 머니그램 및 대형 금융 지불 회사에 xRapid인 ODL을 보급해 기대치를 충족시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높은 일일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올해 XRP 가격 움직임은 매우 실망스러운 수준이었다. 상위 10개 암호화폐 모두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XRP는 많은 하락을 가져왔다.

이처럼 XRP는 2019년 거의 40%의 가격 하락을 겪었으며, 최근 반등 추세에도 불구하고 XRP는 거의 움직임이 없었다. 물론 하락 폭을 많이 줄인 것은 사실이다.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여전히 XRP 가격 상승이 언제 일어날지 알 수 없으며 0.2달러 밑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다른 암호화폐 중 거래량에서 가장 크게 활발하게 움직인다는 점은 사실이며, 이는 XRP를 찾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는 증거일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