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증권거래소 SIX, 물리적 지원되는 비트코인 ETP 출시

120

나스닥에 상장된 WisdomTree라는 기업이 취리히에 위치한 스위스 주요 증권 거래소인 SIX Swiss Exchange에 상장될 물리적 지원의 비트코인 ETF상품을 출시했다.

지난 3일 발표된 해당 내용은 스위스 은행인 Swissquote가 WBTC 시세에 따라 총비용 비율이 0.95 %로 표시되는 커스터디 파트너 역할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ETP 출시는 전문가 및 기관 투자자들 대상으로 하며, 개인 키 저장 및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를 파악할 필요 없이 쉽게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WisdomTree의 ETP 비트코인은 물리적으로 지원되며, 이는 투자자들이 정해진 양의 비트코인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지만, 제 3자인 기관에 위탁되는 방식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WisdomTree는 비트코인 ETP를 통해 현물 가격을 추적 및 비트코인 구입으로 더 작은 규모의 주식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를 SIX Swiss Exchange 통해 거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WisdomTree의 유럽 책임자인 Alexis Marinof는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은 지나가는 추세가 아닌 포트폴리오로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를 ETP구조로 가져왔을 시 유동성을 중앙화된 자산 클래스로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 Swiss Exchange는 2018년 11월 5개의 주요 암호화폐를 추적하는 선구적인 멀티 암호 거래 제품을 출시했다.

이후 올가을 핀테크 회사인 Amun의 새로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P를 포함하여 다양한 암호화폐 금융 제품을 지원해 왔으며, SIX Swiss Exchange는 2020년 4분기 출시 예정인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SDX에 대한 블록체인 통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