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finex,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합한 최초의 거래소가 되다

106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는 신용카드 결제보다 빠른 거의 즉각적으로 비트코인의 전송을 할 수 있는 업계 표준으로 자리 매김해왔다. 그러나 이러한 속도와 확장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채택되지 않고 늘 배제되어 왔다.

하지만 어제자 Bitfinex 거래소가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공식적으로 전격 발표했다. Bitfinex의 최고 기술 책임자 CTO인 Paolo Ardoino에 따르면 Bitfinex 거래소는 12월 3일부터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이용해 비트코인의 입금 및 출금을 지원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제 거래소의 사용자는 온 체인 거래보다 저렴하고 빠른 이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Bitfinex 거래소는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라이트닝 노드(Lightning Node)를 실행하여 Bitfinex 거래소의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로 Bitfinex 거래소는 Lightning Network를 플랫폼에 통합한 최초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가 되었다.

암호화폐 공간의 많은 사람들이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혁신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있지만 다른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러한 목표에 대해 매우 회의적이다.

일부 사람들은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자체에서 홍보되는 것만큼 안전하지 않다고 여기고 있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이에 충분한 사용자 테스트 경험이 남아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매우 선호하지만 비트코인을 소비해서 거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라이트닝에 대한 큰 문제 중 하나는 개발자나 기술적 문제가 아닌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전체 여론은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더 나아질 수 있다는 점이다. Bitfinex 거래소의 통합으로 Lightning은 바쁜 2020년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Bitfinex 거래소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핵심 기능에 공개적으로 통합한 유일한 거래소이며 앞으로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참여가 이어질것으로 예상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