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오브 아메리카, 리플의 혁신적인 국경 간 솔루션을 인정하다

1867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 BO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리플의 국경 간 솔루션이 혁신적이라고 인정했다.

BOA는 리플의 다국적 결제를 위한 솔루션 기술을 칭찬했으며, 혁신적인 기술의 한 예로 언급했다. 해당 결제 솔루션은 국경 간 재무 결제 솔루션으로 외환 시장 및 국경 간 재무 영수증 솔루션으로 완벽하게 작동된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개념 증명 사용 사례가 발신자에서 후원자까지 선형 모델을 따르지만, 향후 개념 증명은 잠재적으로 발신자와 후원자 간의 동시 해결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BOA는 리플의 국경 간 지불 솔루션을 네 가지 이유를 들어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고 밝혔다. 즉 단순화 모델, 지불의 투명성, 그리고 미국에 유동성을 제공하며 조사와 수정을 줄일 수 있는 잠재적 방법에 주목했다.

여기서 중요한 대목은 BOA가 일찌감치 리플의 분산원장기술을 테스트했다는 것을 인정한 점이다. 또한 올해 10월 BOA 관리자는 리플 프로젝트 작업의 팀을 뽑는다고 전했다.

“리플의 국경 간 솔루션은 혁신 사례로 분산원장 솔루션을 통해 기존 은행 인프라 문제를 해결했으며, 양방향 거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불을 추적하고 데이터 전송을 향상시켜 결제의 확실성이 높아집니다.”

암호화폐가 주류로 채택되는 주요 요인은 지불의 혁신적 기능에 있다. 리플의 채택 전략은 xRapid인 ODL을 통해 지불 기술을 은행 및 지불 업체와 같은 글로벌 기업에 DLT와 XRP 중심 솔루션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OA를 포함한 더 많은 금융 기관들이 리플의 XRP 기반 제품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인정함에 따라 리플의 주류 채택에 가속화가 붙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