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장기적 관점에서 황소시장을 위한 축적의 시간

1019

비트코인도 현재 전세계에서 거래되고 있는 다른 주식, 자산 등과 마찬가지로 시장의 규칙적인 주기를 거친다. 현재 2019년말이면 10년이 되는 비트코인은 현재 일부 분석 전문가들에 따르면 축적의 역사적인 시기라고 분석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거의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낙관적이지 않다. 암호화폐 시장은 이동 평균선을 비롯한 주요 시그널들이 지속적으로 낮은 하락과 약세 모멘텀을 나타내고 있는 시점이다.

그러나 업계의 한 분석 전문가인 Matt D’ Souza는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제기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황소시장의 1/3에 있으며 매우 우수한 신호를 나타내는 조건이 존재하고 있음을 주장했다.

우선 기관이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이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는 대규모 투자자를 대상으로하는 CME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규모가 Coinbase 및 Bitfinex와 같은 인기있는 암호 화폐 거래소보다 우선한다는 사실에 의거한다.

이것은 제도적 유입이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방식인 스마트 한 자금이 들어온다는 뜻이며 일반 투자자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정도의 큰 자금이다.

또한 비트코인이 많은 알트코인을 능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2019년초 이후 15%이상 증가했다.

출처 : 코인마켓캡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곰시장의 첫단계이지만 시각이 조금 다른 분석가들은 현재의 시장 구조가 황소시장의 첫 단계이며, 약 2년간의 상승 주기가 확장되는 궁극적으로 2021년 12월에 1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기술적 지표를 고려할때 비트코인은 현재 7,000달러의 삼각수렴으로 하락에 무게를 두는게 맞다는게 분석가들의 명확한 분석이다.

하지만 현재 비트코인의 롱포시션이 최고점에 도달하고 있다는 점과 비트코인의 주봉상 장기적 관점에서 상승추세를 얻고 있는 점 등은 위의 분석가의 주장처럼 장기적 관점에서 특히, 2년간의 시장 추세에선 분명 상승 추세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