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을 통한 QR코드 해외 결제 진행

145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 시암 상업은행 Siam Commercial는 리플과 함께 QR코드를 통한 국경 간 해외 결제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8일 리플과 시암은행은 QR코드 시스템을 통한 소액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지 통화를 통하지 않고도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암상업은행의 Arthit Sriumporn은 이에 대해 모바일을 앱을 이용해 QR 결제를 스캔하고 바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112년의 역사를 가진 해당 은행은 이미 싱가포르 기반의 결제 서비스 회사인 Liquid Group을 통해 국경 간 QR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리플은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암상업은행의 국경간 결제 앱인 SCB Easy은 리플에서 운영하게 되며 해당 앱과 리플의 통합계획은 사용자에게 공개 되었다.

이에 대해 Sriumporn은 리플의 기술을 통한 사용자가 앱을 이용해 40초 이내에 자금을 이체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 따라 리플 기반의 서비스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및 베트남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