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황소시장의 초입으로 가는 방향성 설정

1031

유명한 암호화폐 헤지 펀드 분석가인 Willy Woo는 비트코인의 향후 방향성을 확인하기 위해선 오히려 알트코인의 방향성을 살펴봐야한다고 분석했다.

어댑티브 캐피탈의 Willy Woo에 따르면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매수 투자 활동이 시작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라이트코인은 가격적인 측면에서 이미 매우 낙관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현재 초기 강세고 변동성을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간단히 말해, 라이트코인이 주도하는 매수 확인 신호로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Willy Woo는 채굴 활동을 포함한 온체인 지표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장기적인 황소시장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인기 트레이더인 Tone Vays는 비트코인이 올해 6,000달러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8,500달러 이상으로 급등할 경우에 한해 장기적으로 황소장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즉, 비트코인의 현재 8,500달러 돌파는 사실상 올해의 강세장이나 약세장을 판가름하는 매우 중요한 구간이라는 설명이며, 대다수 분석가들이 이 구간을 매우 중요하게 분석하고 있다는 증거다.

비트코인이 황소장으로 들어서기 위해선 8,500달러선을 돌파후 확실한 지지를 확인해야만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9,000달러 이상의 수준에서 걸쳐있는 200일 이동평균선은 매우 강력한 가격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8,500달러대의 가격 지지는 매우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아직까지 황소시장을 논하기엔 이른 감이 있지만 이번 단기간의 강세를 보여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투자자들에게 황소장의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한 상승이였다. 특히, 100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올라선 상승의 추세로 변화되고 있고 Halving을 얼마 앞둔 현 시점은 이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