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E, 비트코인 옵션 상품 출시로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되다

115

지난 13일 시카고 상품거래소 CME가 비트코인 선물 옵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히며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높아진 관심 덕분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JP 모건의 분석가는 최신 상품에 대한 기관 투자가들의 높은 관심이 이번 비트코인 선물 옵션 상품 출시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CME는 최근 고객들이 비트코인 선물 옵션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신 상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일부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Nikolaos Panigirtzoglou가 이끄는 JP 모건 분석가 그룹은 CME에 대한 총 관심이 연말보다 거의 70% 증가했다고 지적하고 이를 통해 옵션 계약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CME 선물 계약 활동이 단계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강렬한 활동으로 인해 옵션 계약에 대한 시장의 투자자들 사이에 높은 기대감이 일어났습니다.”

ICE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가 이전 비트코인 월별 옵션을 시작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벡트가 비록 볼룸이 충분히 커지지 않았지만, 연구원들은 CME가 선물 시장에 지배적 지휘를 누려왔기 때문에 비트코인 옵션에서 더 많은 채택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또 다른 비트코인 옵션 상품은 대형 암호화폐 파생 상품 플랫폼인 FTX에서 나왔다. 자사의 CEO에 따르면 지난 11일 해당 상품을 출시했으며 단 2시간 만에 백만 달러의 양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