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량 급등,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

199

전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인 BitMEX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이 기대치를 훨씬 능가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60,000개 이상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채널 폐쇄 목록이 기록되었으며, 약 6,000 BTC가 트랜잭션에 사용되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수수료보다 매우 낮은 수수료로 사용자가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2레이어 계층의 스케일링 솔루션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여러개의 비트코인 거래를 단 한번의 청구로 모두 지불할 수 있는 방법과 유사하게 사용되어지며, 비트코인 거래보다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게 된다. 이러한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거래가 모두 완료되면 채널을 닫을 수 있게 된다.

라이트닝의 폐쇄된 채널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온 체인에 발생하며 변경과 수정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비트코인 거래를 한번에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BitMEX의 리서치팀의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은 지난해 예상을 훨씬 초과했으며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2계층 확장 솔루션의 사용 증가는 비트코인의 장기 성장 추세에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특히 작업 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블록체인의 경우 온체인 트랜잭션의 용량이 제한된다.

출처 : BitMex.com

비트코인과 같은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대부분은 평균적으로 초당 약 6-5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그 이상으로 거래할 결제가 많아지면 종종 더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대규모 블록체인 네트워크에는 성공적인 2차 계층 솔루션 구현이 매우 중요하며,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활성화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이다.

특히,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5월에 시작되는 시점에서 앞으로 몇달동안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 및 해시 비율이 계속 개선되면 분명 비트코인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