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XRP 등의 알트코인은 상승을 위한 완벽한 매물대 돌파

1438

지난 주말 알트코인이 폭발적인 가격 상승을 이끌면서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상한 매물대를 돌파했다. 시가총액 2위의 이더리움은 150달러선의 매물대를 돌파했고 시가총액 3위의 XRP는 0.22달러의 매물대를 단숨에 돌파했다. 또,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인 300억달러가 넘는 상승 랠리를 이어갔다.

이런 상승 추세는 알트코인을 최고 수준의 구매량을 동반한 자금이 들어왔으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알트코인이 마침내 바닥을 확인하고 황소시장으로 가는 시그널이 아닌가하는 상승 추세로의 전환을 기대할 만한 사건이였다.

이더리움과 XRP를 포함한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지난 30일 동안 최대 40%이상 상승했으며, 많은 알트코인들이 바닥을 벗어나 하락 추세 저항에서 완전히 전환했음을 나타냈다.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에서 비트코인을 뺀 총 알트코인의 시가 총액조차도 지난 30일동안 60%이상 급증했다.

특히, 위의 트위터 내용처럼 많은 분석가들은 가격보다 거래량에 따른 분석을 우선시한다. 이번 알트코인의 상승은 폭발적인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이 대부분이였고 이는 바닥에서 완전히 벗어난 형태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알트코인 시장은 곰 시장으로 인해 대략 2년간이나 과매도 수준과 매우 낮은 유동성을 가져왔다. 이는 기관투자자나 대규모 자금을 가지고 있는 고래가 펌프로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이라는게 업계의 설명이다.

대량의 거래량으로 매물대를 돌파한 정황이 확인되었지만, 아직까지 하향 추세를 완전히 극복한 시그널은 명확히 찾기 어렵다.

지난 암호화폐 역사를 돌이켜본다면, 알트코인은 더 길고 깊은 하락세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 하지만 이번의 거래량을 동반한 급등 시그널은 알트코인이 바닥을 다지고 있는 신호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임에 틀림없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